티스토리 뷰

여자배우

옥자연 과거와 전교 1등

연예인작가 2022. 7. 24. 22:00

- 옥자연 과거와 전교 1등 -

배우 옥자연은 드라마 LTNS, 영화 너의 순간 등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캐릭터를 맡았다고 하여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옥자연의 과거사진과 전교 1등, 최근영상, 프로필, 작품활동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옥자연은 현재 1988년 12월 19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33살이며 학력 정보는 순천동산여자중학교, 순천여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 MBTI INFP라고 합니다. 서울대 출신으로 고등학교 시절에는 전교 1등을 했다고 하네요.

알고 보니 부모님이 모두 선생님이셨고 선생님들이 어머니, 아버지 같아서 수업 듣는 자세가 좋았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는 친구를 따라 도서관에 갔는데 그때 도서관이라는 공간에 매료되었고 친구한테 계획표 짜는 것도 배웠다고 하네요. 

ocn 경이로운 소문

중학교 시절부터 공부를 해 성적을 올랐고 고등학교 때 전교 1등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가 되기 전에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로스쿨에 진학하여 법조인이 되는 것이 꿈이었으며 서울대 미학과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고 하네요.

배우를 꿈꾸게 된 계기는 대학교 3학년 시절 장민호 연극 '3월의 눈'을 보고 엄청난 힘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때 마침 대학 수업에서 연기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연기에 몰입을 하게 되면 자신 앞에 놓인 모든 걸 단번에 잊을 수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옥자연은 그렇게 대학교 시절 일주일에 1~2편씩 연극을 챙겨보게 되었고 2012년 국립극단에서 진행한 연극 '손님'이라는 작품에서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활발히 연극 무대에 올라가게 되었으며 2016년에는 김지운 감독 영화 '밀정'에서 배우 송강호 아내 역을 맡아 영화로 영역을 넓혔다고 하네요.

그리고 학창 시절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던 옥자연이 연기를 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 반대는 없었다고 합니다. 엄마는 걱정을 많이 하셨지만 아빠는 믿어주시는 분이라 반대가 없었다고 하네요. 부모님은 자신에게 큰 힘이라고 합니다.

옥자연에게 서울대라는 타이틀은 언제나 부담스럽고 부끄러웠다고 합니다. 서울대 인문학 미학과 전공으로 같은 과 선배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 '방시혁'이라고 하네요. 현재 서울대 미학과 출신으로 방시혁 대표와 함께 이름을 나란히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대 인문대학 선배 중 연봉이 가장 높은 인물은 방시혁 선배, 이재용, 정용진 부회장이 있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배우 옥자연의 나이, 필모그래피, 키, 결혼, 남편, 학력, 다리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옥자연 뛰어난 악귀 연기 보기 -

https://youtu.be/n9MVa5F4R_0?si=Smt1mtVurNLPxV1u

배우 옥자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okjayeon/

 

이솜 성형 유무와 자이언티 열애설

이솜 성형 유무와 자이언티 열애설 배우 겸 모델 이솜은 드라마 'LTNS'에서 우진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출장수사, 싱글 인 서울, 별빛이 내린다 등

actoractres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세로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