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길해연 나이와 리즈, 대학, 남편 조원호, 아들

배우 길해연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드라마 '악인전기'에서 '이혜자'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길해연의 과사, 작품활동, 신랑, 최근영상, 집안, 남친, 리즈 시절, 신랑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우 길해연 프로필
2. 길해연 젊은 시절과 과거 이야기
3. 길해연 결혼과 남편 사별
4. 길해연 힘들었던 집안
5. 길해연 솔직한 인터뷰 보기

 

mbc 워킹맘 육아대디

배우 길해연 프로필

본명 - 길해연, 국적 - 대한민국

나이 - 1964년 4월 11일, 59살

직업 - 연극배우, 탤런트, 영화배우

키 - 162cm, 몸무게 - 46kg

학력 - 풍문여자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가족 - 부모님, 남편, 아들

데뷔 - 2003년 영화 '여섯 개의 시선'

소속사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혈액형, MBTI, 종교, 인스타그램, 남자친구 - 비공개

sbs 힐링캠프

길해연 젊은 시절과 과거 이야기

배우 데뷔 - 2002년까지 초등학생들의 연극 예술학원 강사 활동을 하다가 2003년 배우 데뷔했습니다. 작품에서 주인공의 어머니, 조연 배우 활동을 했으며 2018년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여주인공 손예진의 어머니 '김미연'역을 맡아 큰 주목을 받았다고 하네요. 

이후 드라마 '봄밤'에서도 세 딸들의 마음을 보듬어주는 착한 엄마 캐릭터를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kbs2 99억의 여자

길해연 과거 이야기 2

배우가 된 계기 - 원래 작가에 관심이 많았었다고 하는데 초등학교 때부터 글짓기 대회에서 상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때 어떤 연극을 보고 희극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대학 시절 '작은 신화'라는 극단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때 처음 연기를 시작했는데 연기의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극단 - 대학생들이 만든 극단으로 돈이 없어 힘든 상황이었지만 2011년 동아연극상 연기상, 히서연극상 올해의 연극인상, 2015년 이해랑 연극상 등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sbs 힐링캠프
mbc 워킹맘 육아대디

길해연 결혼과 남편 사별

결혼 - 기혼

남편 직업 - 연극배우

러브스토리 - 길해연은 자신이 만든 극단의 동료배우였던 남편과 결혼을 했는데 서로 가난한 것을 잘 알았지만 결혼을 했고 자녀는 아들 1명이라고 합니다.

남편 사별 - 2007년 길해연의 남편 분은 심근경색으로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 길해연이 연극 공연을 하던 중 남편은 집에서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가정사 - 과거 집안에 돈이 10원도 없을 만큼 가난했다고 하는데요. 연극배우 활동을 하면 돈을 벌 수 없으니 연기 레슨, 강의, 글을 쓰며 돈을 벌었었다고 합니다.

tvn 인생술집

길해연 힘들었던 집안

남편 사별 후 - 남편이 떠난 후 친정어머니와 아들을 돌보면서 돈을 벌었다고 합니다. 1년에 연극 5~6편에 출연했으며 대학 강의도 나갔다고 하네요. 저녁에는 배우들에게 연기도 가르쳤고 동화작가로 책도 쓰며 아주 바쁜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힐러리 보다 바쁜 길러리'라는 별명이 생겼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배우 길해연의 필모그래피, 미술, 인스타, 괴물, 참여 영화 및 TV 프로그램 등을 살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겠습니다.

길해연 솔직한 인터뷰 보기 -

https://youtu.be/xDWvZdymHq0?si=SgPGrrGigr_QDvcC

 

배우 김정태 아내와 결혼 생활, 아들 근황

배우 김정태 아내와 결혼 생활, 아들 근황 배우 김정태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드라마 '소년시대'에서 박상교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정태의 과사, 필

actoractres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세로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