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배우

손숙 과거사진과 남편 김성옥

연예인작가 2023. 1. 7. 19:45
손숙 과거사진과 남편 김성옥

배우 손숙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에덴빌라 할머니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극 중 '문동은'이 살고 있는 에덴빌라 건물주이며 세명시에서 부동산을 운영하는 공인중개사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손숙의 과거사진과 남편 김성옥, 리즈 시절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손숙 나이, 고향, 가족 등 정보
2. 손숙 대단한 경력과 수상
3. 손숙 과거사진과 남편 김성옥
4. 손숙 외손녀 하예린도 배우

손숙 나이, 고향, 가족 등 정보

  • 본명 - 손숙, 국적 - 한국
  • 나이 - 1944년 5월 13일 78살
  • 고향 - 경상 밀양시, 종교 천주교
  • 소속사 - 퀸덤이엔엠
  • 학력 - 밀양초등학교, 풍문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사학과 중퇴
  • 가족 - 남편 김성옥, 딸  3명, 손녀 하예린

그밖에 키, 혈액형, 몸무게, 하예린 인스타그램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손숙 대단한 경력과 수상

손숙 탤런트, 영화배우, 연극배우로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극계의 유명한 배우로 극단 산울림 창단단원으로 입단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연극제 여우주연상, 한국연극배우협회 올해의 배우상, 문화훈장 대통령표창, 제7회 이해랑연극상, 은관문화훈장 등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예술의 전당 이사장, 마포문화재단 이사장,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초빙교수 활동을 한 적 있습니다. 2019년에는 러시아 하바롭스크 국립문화대학교 문화예술 명예박사 학위를 받아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손숙 과거사진과 남편 김성옥

손숙의 과거 젊은 시절 얼굴을 보니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목구비는 변함이 없어 성형 수술은 안 한 것 같으며 항상 매력적인 동안 외모, 탄탄한 몸매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결혼을 한 기혼으로 연극배우 '김성옥'과 1965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김성옥과 나이차이 9살 차이이며 자녀는 딸 3명이 있다고 합니다. 손숙 남편 김성옥은 연극배우 겸 극단 신협 대표로 20022년 87세 나이로 별세를 했다고 하네요. 1956년에 데뷔하여 임꺽정, 왕과 비, 태조 왕건, 제4공화국, 용의 눈물 등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손숙 외손녀 하예린도 배우

손숙 외손녀 '하예린'도 배우라고 합니다. 배우 하예린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에 참여한 파라마운트 SF 시리즈 '헤일로'에서 반란군 수장 진 하 딸 반란군 생존자 관 하 역을 맡았다고 하네요. 손녀 하예린은 시드니 국립극예술원 출신으로 2019년 미국 ABC 시리즈 '리프 브레이크'로 데뷔를 했습니다. 호주 출신 한국계 배우로 호주 시드니 연극 무대에서 배우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과거 어린 시절부터 외할머니 손숙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은 배우 손숙의 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손숙 연극 무대 유튜브로 보기 -

https://youtu.be/823vkrkkIlY

  • 손숙 인생 이야기 유튜브로 보기 -

https://youtu.be/C51FRNAMaFE

 

더 글로리 문동은 엄마 미희 박지아 나이와 과거사진

더 글로리 문동은 엄마 미희 박지아 나이와 과거사진 배우 박지아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 친모 정미희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식당 골목 근처에서 사과를 먹는 모습이 강렬

actoractress.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세로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